지난 몇 년 동안 전 세계 기업들은 클라우드 기술을 도입하여 디지털 전환을 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디지털 전환은 기업에게 다양한 이점을 가져다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은 어디에서 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우리는 디지털 전환이 고객과의 접점이자 내부 운영의 핵심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에서 부터 시작되어야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iPECS 클라우드 및 iPECS ONE 솔루션의 잇점들과 이러한 솔루션이 어떻게 여러분의 디지털 전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탁월한 유연성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은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가능합니다. 이는 곧 여러분의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유연한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지난해 부터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원격근무를 실시해 왔으며, 이제 많은 기업들은 직원들이 사무실 밖에서 일하더라도 생산성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히려 유연하고 원격적인 근무 정책은 직원들의 사기 향상에 도움이 되며 일과 삶의 균형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 또한  iPECS솔루션이 제공하는 다양한 방식의 원격회의 기능을 이용하여 시간과 비용상의 잇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전히 대면 미팅이 나름의 중요성을 가지고 있지만, 통상적인 기업활동의 대부분은 화상 회의를 활용하여 진행되어도 업무 생산성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동성과 접근성 향상

어디서나 iPECS 클라우드 및 iPECS ONE에 접속하십시오. iPECS 솔루션은 기업 전체에 걸쳐 이동성을 촉진하여 원격 및 모바일 근무 중인 직원의 손끝에 사무실 통신 시스템의 모든 기능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솔루션, 특히 iPECS ONE의 혁신적인 WebRTC 기술은 하드웨어로 부터의 진정한 독립을 가능하게 합니다.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손쉽게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는iPECS ONE을 통해 iPECS솔루션의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기 호환성이나 지원에 대한 걱정 없이 BYOD(Bring Your Own Device)를 조직 내에 구현할 수 있습니다.

통합 커뮤니케이션

iPECS 클라우드와 iPECS ONE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도구들을 하나의 통합 커뮤니케이션(Unified Communications) 서비스로 결합합니다. 이 자체만으로도 여러분의 비즈니스 워크플로우를 혁신하기에 충분합니다. iPECS Cloud와 iPECS ONE이 언제 어디서나 기기에 거의 제약없이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점을 생각해보신다면 왜 iPECS가 혁신적인 솔루션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을 될 것입니다. 모든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을 하나의 간단한 서비스로 통합하면 직원들은 그들에게 필요한 도구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 메시지 채팅에서 클릭 한 번으로 비디오 통화를 시작하고, 다시 클릭 한번으로 화면을 공유하여 개념이나 아이디어를 시연하는 등 원활한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기업 생산성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높은 수준의 신뢰성

클라우드 시스템으로의 전환은 비즈니스 도구에 대한 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의미합니다. 안정성, 강력한 보안성 등은 예전에는 대형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플랫폼에서 주로  강조되던 가치들 입니다. 전용 하드웨어와 유지관리에 많은 예산과 인력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iPECS Cloud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는 서버 업그레이드, 보안 및 유지보수에 대한 책임이 서비스 공급자를 통해 수행됩니다. 또한 신뢰성 높은 데이터 센터에 호스팅 됨으로써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며, 이중화 구조로 플랫폼의 설치가 가능하여 중단없는 서비스의 유지가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규모에 상관없이 예전 처럼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엔터프라이즈급의 안정성과 신뢰성 높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즉각적인 확장성

여러분의 회사에서 디지털 전환을 완료했다면 모든 사용자들의 가용성, 접근성 및 유연성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유지, 관리에 대한 운영상의 이점은 어떨까요? iPECS 클라우드와 iPECS ONE은 원클릭 프로비저닝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업그레이드, 추가 등 유지, 관리가 매우 용이합니다. 특히, 이전의 구축형 시스템과는 달리,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에서는 확장에 대한 제약이 거의 없습니다. 새 사용자의 등록이 필요하면 단순히 ‘추가’를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구축형 시스템에서는 기업 규모의 변화가 있는 경우 하드웨어를 추가해야 하는 등 즉각적이 대응이 어려운 경우가 많았습니다. 미래의 성장을 대비해 당장 필요하지 않은 투자를 집행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iPECS Cloud와 iPECS ONE에서는 이 모든 작업들이 쉽고 빠르게 수행될 수 있으므로 기업의 성장속도에 맞추어 그때 그때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투자 규모를 정하면 됩니다. 

서비스의 확장

예전에는 기업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은 서로 간의 상호 작용이나 통합이 거의  없이 개별 환경에서 운영되어 왔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iPECS Cloud 및 iPECS ONE과 같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은 모든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을 하나의 패키지로 결합하여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단지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에 그치지 않습니다. iPECS 플랫폼은 API를 이용하여  CRM 또는 기타 관리 소프트웨어와 연결하고 통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직원들은 통합되어 제공되는 다양한 정보들을 가지고 업무 생산성과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검증된 기술 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PECS 솔루션과 함께 여러분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 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눌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