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Covid-19의 영향으로 그 어느 때 보다 근무 환경이 급속히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일부 기업은 직원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공간의 제약’이라는 개념에서 벋어난 기업들에게는 이제 언제 어디서나 서로 소통하고 회의하는 팀 협업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한 과제가 되었습니다. 음성을 이용한 커뮤니케이션은 그동안 비즈니스의 상호작용을 위해 선호되어왔던 가장 일반적인 방식이었습니다만, 팀 협업이 강조되는 오늘날에는 음성 이외에도 비디오, 메시징, 분석 및 통합 등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제 기업들은 효과적인 팀 협업이 가져오는 생산성 향상과 고객 서비스 개선 등 여러 이점을 알게 됨에 따라 이를 제공하는 솔루션을 찾기 위한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다양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중 클라우드 기반의iPECS솔루션을 활용하여 어떻게 기업의 협업 수준을 높이고 팀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지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효과적인 팀 협업 환경의 구성
기업은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iPECS Cloud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인 iPECS ONE을 이용하여 팀 협업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WebRTC 기술이 적용된 iPECS ONE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어디에 있든지 Chrome브라우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화상 회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iPECS ONE은 분산된 공간에서 작업하거나 원격으로 업무하는 직원이 많은 기업에 더욱 유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iPECS ONE은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자는 iPECS ONE을 이용하여 최대 15명까지 참여하는 화상회의를 주재할 수 있습니다. 즉,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서 추가 소프트웨어나 응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효과적인 공동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
iPECS ONE이 제공하는 프레즌스 기능을 통해 직원들은 동료가 온라인 상태이고 함께 작업할 준비가 되었는지, 작업영역을 벗어나 있는지, 다른 통화 중인지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iPECS ONE에는 인스턴트 메시징이 포함되어 있어 빠르고 전문적인 방법으로 동료들에게 연락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협업할 수 있는 환경의 구축
원격 근무 방식을 채택하려는 기업들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팀 간의 협업을 유지하는 것 입니다. 원격 근무를 하는 직원이 동료 및 고객들과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없다면 근무자는 고립되어 비생산적인 근무환경에 놓이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걱정은iPECS ONE을 통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iPECS ONE은 Chrome브라우저는 물론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 모두에서 사용 가능하여 디바이스의 종류와 상관없이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모바일 클라이언트에 기대하는 UC관련 기능이 망라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전화 통화에서 부터 인스턴트 메시징, 파일공유, 화상 회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협업 기능이 제공되므로 직원들은 사무실, 집 등 근무 위치에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나 직원들과 협업하며 고객들을 응대할 수 있습니다.
직원의 업무 효율 향상
팀 협업은 단순히 전화 통화나 화상 회의를 호스팅하여 함께 일하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협업 수준이 높은 조직이라면 직원들은 자신의 업무를 하면서 생산성 향상을 위해 필요한 지원이 필요할 때 즉각적으로 답을 얻을 수 있어야 합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iPECS Analytics는 이와 같은 필요에 대한 답을 제시해드립니다. iPECS Cloud 와 함께 사용하는 실시간 호통계 솔루션iPECS Analytics의 대시보드는 각각의 직원이 매일 얼마나 많은 통화를 처리하고 있는지를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매니저나 관리팀은 누가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지, 추가 지원이 필요한 부분은 어디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원격 직원들에게도 해당됩니다. 적절한 분석 툴이 없으면 특히 사무실 밖에서 근무하는 직원의 업무량이 어떤지, 추가 지원을 필요로 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iPECS Analytics를 사용하면 원격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업무 상황을 식별하고 필요할 때 추가 교육 또는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iPECS ONE은 기업체에서 주로 사용되는60여개 이상의 CRM솔루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여러분과 여러분의 동료들은 최상의 고객 응대를 위해 협력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할 수 있습니다. iPECS ONE을 사용하면 연결된 CRM 솔루션으로 부터 개별 고객에 대한 세부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해당 정보는 즉시 고객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즉, 고객의 정보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하여 직원들은 이를 이용하여 각각의 고객에게 보다 최적화된 방식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팀협업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를 누르시면 보다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기치 못한 각종 재난 상황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현대의 기업 환경 속에서 비즈니스 연속성의 확보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발전하고 있는 기술들이 어떻게 기업들의 비즈니스 연속성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즈니스 연속성이란 무엇일까요?
비즈니스 연속성은 기업의 업무 활동에 위협을 주는 여러가지 시나리오에 대한 대응을 정의하고 계획하는 프로세스를 통해 어떠한 경우에도 중단없이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이는 여러분이 일하는 방식과 장소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통상 정전에 대한 계획부터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기업의 서비스가 중단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기업들의 다양한 노력들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재난 및 기타 재해로부터 빠르게 복구할 수 있는 능력은 현대 비즈니스에서 장기적인 생존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사항이므로 기업이 새로운 기술이나 프로세스를 구축할 때에는 비즈니스 연속성이 반드시 고려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비즈니스 연속성 확보를 위해서 어떠한 기술이 필요할까요?
기업 데이터 보호
최신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및 백업 솔루션은 원격 근무자와 유연 근무자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다양하고 최신 기술이 적용된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서비스를 통해 기업에서 사용 중인 모든 도구들에 설치할 수 있으므로 어디에서나 직원의 작업을 보호하거나 저장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접근성
탄력적이고 가용성이 높은 스토리지 솔루션을 구축한다면 각종 장애로 부터 보다 용이하게 비즈니스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을 사용할 경우 모든 직원이 간단한 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 근무하든 상관없이 업무 및 각종 비즈니스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 어떠한 위기 상황에서도 커뮤니케이션이 끊어지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입니다. 재난이나 위기 상황일수록 직원 및 조직간의 긴밀한 협의는 더욱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Unified Communications)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현대 기업들이 비즈니스 연속성 유지를 위한 계획의 수립에서 반드시 고려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iPECS 솔루션은 비즈니스 연속성 확보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의 중심에 있는iPECS Cloud와 iPECS ONE은 최신의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기반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iPECS Cloud와 iPECS ONE은 별도의 복잡한 설정 과정이나 비용의 지불없이 어느 위치에서나 인터넷을 통해 전화 시스템에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이상적인 비즈니스 연속성 및 재해 복구 솔루션을 구축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비즈니스 활동에 필요한 민첩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도구들의 통합
iPECS 클라우드와 iPECS ONE은 통합 커뮤니케이션(Unified Communications) 솔루션입니다. 즉, 직원이 사용하는 모든 비즈니스 협업 도구들을 하나의 간단한 서비스로 결합합니다. iPECS는 기본적인 음성 통화를 비롯하여 비디오 통화, 인스턴트 메시징, 파일 및 화면 공유와 같은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모든 도구를 하나의 서비스로 결합하면 각 개별 도구의 효용을 보다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인스턴트 메시징 채팅을 하다가 영상 통화를 시작할 수 있고, 클릭 한 번으로 화면과 지원 파일을 공유하고 협의하여 보다 빠른 의사결정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비즈니스 연속성에도 분명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iPECS 솔루션 구축은 곧 어떤 상황에서도 직원들이 협업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재해 복구 또는 비즈니스 연속성 유지를 위한 프로세스를 훨씬 단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기기에 대한 의존성 제거
iPECS Cloud와 특히 iPECS ONE은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대부분의 디바이스를 지원합니다. iPECS ONE은 최신 WebRTC 기술을 사용하여 웹 브라우저를 통해 로그인하여 iPECS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특정한 PC나 스마트폰이 iPECS에 연결될 수 있는지 여부를 크게 고민할 필요가 없어 직원들은 자신이 휴대하고 있는 디바이스 중 편리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격 및 유연 근무 방식을 지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채널들이 언제나 개방되어 있으므로 직원들은 위기 상황에서도 계속 커뮤니케이션하고 협업할 수 있습니다.
높은 안전성과 가용성
iPECS Cloud와 iPECS ONE은 높은 수준의 안정성과 가용성을 제공합니다. iPECS Cloud와 iPECS ONE은 신뢰성 높은 데이터 센터 분산되어 설치 및 운영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재난 이나 위기 상황에서도 끊김없는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iPECS Cloud 솔루션은 기존의 구축형 시스템보다 훨씬 뛰어난 복원력과 장애 방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iPECS Cloud는 업그레이드 및 업데이트를 통해 항상 최신의 상태로 유지 가능하므로 언제 어디에서나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한 끊김없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높은 수준의 고객응대를 할 수 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iPECS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눌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클라우드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이 시장에 소개된 이후 노출되었던 문제점들이 하나 둘씩 보완되고 기업 활동에 필요한 기능들이 지속적으로 추가되면서 이제는 보편적인 방식의 하나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특히, Covid-19이후에는 기업들이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직원들의 생산성을 지원해야 하는 상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들은 직원들의 지속적인 생산성을 보장하기 위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선택할 때에 ‘언제 어디서나 직원들과 소통하며 협업을 촉진할 수 있는 환경’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iPECS Cloud 는 기업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기능이 풍부하고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통해 기업은 직원이 고객과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는 직관적인 도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iPECS Cloud 가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지원하는 여러가지 기능 중 가장 핵심적인 5가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시스템 통합
기업이 보유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은 기존의 여러 IT 장비, 애플리케이션과의 밀결합되어야 합니다. 오늘날, 기업 커뮤니케이션은 통신 시스템 외부로 까지 확장이 필요한데, iPECS Cloud 는 개방적인 제품구조를 채택하여 다양한 방식으로의 확장이 용이합니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간단한 예는 이메일 및 CRM 시스템과의 통합니다. iPECS Cloud는 이러한 도구들과의 연결을 통해 조직 전체의 IT 인프라를 통합하며 직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기업내 자원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직원이 고객의 전화를 받았을 때 클라우드 시스템은 CRM에서 직접 불러온 세부 정보를 빠르게 표시합니다. 이를 통해 직원은 고객과 고객의 니즈를 즉시 파악할 수 있어, 처리 시간을 단축하고 보다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메일 시스템과의 통합을 통해 직원은 이메일에서 직접 통화를 할 수도 있으며, Microsoft ‘팀즈’와의 통합을 통해 고객과 동료들을 그룹 미팅에 초대하는 것과 같은 팀즈의 다양한 기능들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옵션
어떤 상황에서도 적응할 수 있는 도구를 갖춘다면 기업은 임무를 완료하는 속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iPECS Cloud 는 기업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아주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iPECS Cloud는 PC, 스파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장치에서 음성, 비디오 및 채팅 솔루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원격지에서도 모바일을 통해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것과 같이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어 작업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빠른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할 때에는 인스턴트 메세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비디오 및 오디오 회의를 통해 기업은 문제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빠르고 편리하게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3. 협업 관련 기능
iPECS Cloud의 협업 기능들은 기존에 사용하던 단순 회의통화 기능을 넘어 팀 협업의 중요 도구로 제공됩니다. 업무를 하다보면 동료들이 현재 바로 연락하여 협의가 가능한 상태인지를 알 수 없어 연락이 지연되고 생산성이 저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iPECS Cloud에서 제공하는 프레즌스 기능을 이용하면 동료가 회의중인지, 부재중인지 등의 상태를 명확히 알 수 있어 어느 동료가 지금 바로 대화할 수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iPECS Cloud 협업 기능은 회의 중에 그 효용성이 배가됩니다. 상세한 과정이나 개념을 설명해야 하는 요구사항이 있다면 음성에만 의존하는 것은 비효율적일 수 있는데, 이럴 때에 발표자의 화면 및 파일 공유 기능을 사용하거나 화이트보드 기능을 활용하면 쉽고 직관적으로 회의를 진행할 수 있어 보다 빠르게 성과를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4. 원격 근무 지원
재택 근무나 원격 근무 방식이 점점 보편화되면서 기업은 원격 근무자를 효과적으로 지원하여 장소에 상관없이 생산성을 유지 또는 향상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iPECS Cloud는 원격 근무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선 PC,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작동하여 주변 환경에 따라 가장 용이한 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관리자는 iPECS Cloud의 통화 분석 및 통계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통신을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유의미한 통화량의 변동이 포착되는 경우 기업은 필요에 따라 적절한 추가 자원을 투입할 수 있을 것이며, 통계 및 분석 자료는는 직원의 역량개발을 위한 보조 자료로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WebRTC기술이 접목된 솔루션, iPECS ONE을 통해 직원과 고객과의 상호 작용을 더 빨리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iPECS ONE 솔루션을 이용해 사용자는 이메일 또는 인스턴트 메시지로 링크를 보내 통화나 미팅에 초대할 수 있으며, 고객은 웹 브라우저를 통해 미팅에 즉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다운로드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모든 사람이 편리하게 통신하고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5. 보안 기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이 생산성에 기여하려면 시스템이 안정적이고 견고해야 합니다. iPECS Cloud는 위에서 설명드린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여러가지 기능들 외에도 다운 타임이나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한 보완과 관련된 포괄적인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용자 간에 통화를 라우팅해야 하는 경우, 사외에서 원격으로 업무를 진행하는 경우 등 어떤 장소에서 어떠한 기기를 사용하여 액세스하든 기업의 커뮤니케이션은 안전하게 작동해야 합니다. iPECS Cloud는 다양한 보안관련 기능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플랫폼 내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은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IPKTS 프로토콜로 보호되어 기업은 보안에 대한 걱정을 한층 덜 수 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모든 클라우드 솔루션은 시장 친화적이며 기업 생산성을 촉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여기에서 당사의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0년에는 팀원 및 고객들과 소통하는 방식부터 그 동안 우리들이 의존해왔던 여러가지 기술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운영과 일하는 방식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보다 유연한 업무환경에 대한 요구가 많아졌으며, 그 결과로 클라우드 기술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 때 보다 높아졌습니다.
올해들어 기업 커뮤니케이션 시장에서도 확실히 클라우드 시장이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음이 관찰되고 있으며, 특히 많은 소규모 사업장에서는 Covid-19대유행 이전에 예측했던 것 보다 더 빠르게 클라우드 기술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예상보다도 더 빠르게 가속화하고 있는 클라우드 시장의 확장은 기업에게도 수 많은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어떻게 클라우드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 Covid-19의 결과로 야기된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에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이 크게 각광받았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 성공은 언제 어디에서나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의 제공으로 부터 시작됩니다. 대개 기업은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부터 두 가지를 기대합니다. 그것은 고객들에 대한 빠르고 정확한 응대와 직원들 간의 원활한 협업입니다. 이에 더하여 2020년의 특수한 상황은 이 두 가지 작업을 원격 작업 환경에서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플랫폼은 이러한 기업들의 요구들을 훌륭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언제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은 직원들이 재택 근무나 원격 근무 환경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과 다른 협업툴과의 통합으로 기업은 어떠한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최상의 성과를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직원들은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기기를 통해 클라우드 플랫폼에 접속하여 그들의 업무를 차질없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음성 품질 또한 이제는 최신의 구축형 PBX과 동등한 수준으로 지원되므로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생산성과 협업 수준의 향상
올해 클라우드 방식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가 이렇게 많은 관심을 끌게된 것은 유연한 업무 환경에 대응 가능하도록 설계된 부분 외에도 다양하고 풍부해진 여러 기능들과 협업 애플리케이션들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iPECS의 UC(Unified Communications) 솔루션은 단일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채널로 고객 및 직원들 간 신속한 연결을 도와줍니다. 음성, 비디오 및 메시징 까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하나의 플랫폼에 제공하기 때문에 쉽고 편안하게 연결하고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습니다. 영업팀이나 기술지원팀 등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직원들은 UC를 이용하여 정보를 검색하고, 이전 보다 더 상세한 내용을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UC로 인하여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가 보다 관심을 받게된 측면이 있습니다만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에는 UC이외에도 사용성과 생산성에 도움을 주는 여러가지 기능과 도구들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자동 응답 기능 및 비주얼 음성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여 관리 직원은 고객에게 보다 쉽게 연락할 수 있으며, 어떠한 통화도 놓치지 않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원들이 집에서 일할 때에도, 녹취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팀과 함께 통화 기록을 검토할 수 있어 고객 서비스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도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가 함께 합니다.
올해들어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높은 관심은 기업 커뮤니케이션 시장 변화를 가속화 시키고 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수년간 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iPECS Cloud를 개발하여 세계 여러나라의 고개분들께 제공해왔으며, 급변하는 시장의 흐름에 맞추어 언제 어디에서나 보다 더 효율적으로 일하고 직원간 협업을 강화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3rd party CRM 과 같은 외부 솔루션과의 원활한 연동을 통해 사용성과 생산성이 배가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내년에도 iPECS Cloud의 포트폴리오를 보다 확장하여 고객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계획입니다.
여기를 누르셔서 iPECS Cloud가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기업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조직의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 또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흐름속에서 기업은 최신의 디지털 기술을 빠르게 수용하여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함으로써 지속적인 경쟁력을 유지해 나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프로세스 관점에서 보았을 때,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은 조직원 간 또는 조직과 고객을 연결해주는 고리로써 기업의 활동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진화하는 IT기술과 함께 클라우드 테크놀로지가 점차 보편화됨에 따라 과거 대부분의 기업들이 개별적으로 소유하고 운영하던 방식의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의 운용에도 점차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UCaaS (UC as a Service)란 무엇인가요?
통합커뮤니케이션(Unified Communications)은 전화, 이메일, 메시징 뿐만 아니라 영상 회의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모든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해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UCaaS (UC as a Service)란 통합커뮤니케이션(UC) 솔루션을 클라우드 사업자를 통해서 서비스 받는 것으로, 기능면에서는 기존의 통합커뮤니케이션 솔루션과 동일하지만 운용 방식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자들은 보안이나 커스터마이징과 같은 부분에 대한 우려로 클라우드의 도입을 주저하곤 하였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 기술과 서비스가 고도화됨에 따라 시장에서 일반적으로 우려하던 부분들이 많이 보완이 되었으며, 사업자들 또한 이와 같은 기술적 성숙을 바탕으로 보다 편리하고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클라우드를 통한 UCaaS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UCaaS를 선택하면 여러 가지의 장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리서치 업체인 Gartner社는 얼마 전 발표한 보고서*에서 클라우드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시장은 2023년까지 연평균 12.2% 정도 성장하여 미래의 통합커뮤니케이션 시장을 이끌어 갈 것으로 예측하였습니다. 2019년 한 해만 하더라도 전년 대비 14.6% 성장하여 두 자리 수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UCaaS는 빠른 속도로 커뮤니케이션 시장의 한 축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 Forecast Analysis: Unified Communications, Worldwide (Gartner, Jan 2020)
클라우드를 통한 통합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UCaaS가 이처럼 빠르게 시장에서 수용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유연한 확장성
UCaaS는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통합케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기존의 구축형 방식의 플랫폼 보다 유연한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UCaaS 솔루션은 대개 별도의 하드웨어가 없이 데이터 센터의 하드웨어를 이용하며 소프트웨어 방식을 통해 플랫의 용량을 용이하게 조절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UCaaS는 계절에 따라 규모나 인원의 변화가 큰 기업이나, 아직 조직 규모를 가늠하기 쉽지않은 스타트업과 같은 기업체들에게 특히 효용이 높습니다.
합리적인 비용투자
클라우드 방식으로 통합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구축하면 초기투자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IT 인프라에 대한 투자비용을 계산하기 위해 미래의 기업규모를 예측할 필요 없이 지금 당장 필요한 용량 및 기능에만 우선 투자하면 됩니다. 대개 클라우드 사업자들은 사용량 기반(Pay as you go)으로 매달 요금을 청구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이와 같은 방식을 이용하여 기업의 초기 자본지출(CAPEX)를 최소화하고 매월 운영비용(OPEX)의 형태로 지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업 자원의 효율적인 배분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클라우드 방식의 통합커뮤니케이션을 사용하면 현재 필요한 만큼의 기능과 용량에 맞추어 플랫폼을 구축한 후 효과적으로 빠르게 확장할 수 있어 IT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플랫폼은 클라우드 사업자에 의해 유지 및 관리가 되고 있기 때문에 유지 관리를 위한 별도의 IT인원을 보유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기업은 합리적인 투자 및 운영방식을 통해 확보된 인적, 물적 자원을 기업의 전략적인 부문에 집중할 수 있어 비즈니스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최신의 기술 적용
클라우드 방식의 통합커뮤니케이션의 또 하나의 큰 장점은 항상 최신의 기능과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클라우드 사업자는 주기적으로 통합커뮤니케이션을 업데이트, 업그레이드를 하며 원격지에서 보다 적은 노력으로 새로운 기능과 기술들을 고객 사이트에 적용합니다. 또한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비즈니스가 성장하고 그에 따라 통신에 관한 요구 사항이 변화하더라도 그에 맞추어 시스템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즉,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지원하기 위한 기능들을 빠르게 업데이트 하거나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므로 빠르게 변화하는 사업환경과 기술변화에 대한 유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UCaaS를 채택하면 통합커뮤니케이션의 기능상 이점을 그대로 사용하면서도 확장성, 유연성 등 클라우드 방식에 따른 장점을 함께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스마트한 선택! 여기를 클릭하시어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UCaaS 솔루션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