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기치 못한 각종 재난 상황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현대의 기업 환경 속에서 비즈니스 연속성의 확보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발전하고 있는 기술들이 어떻게 기업들의 비즈니스 연속성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즈니스 연속성이란 무엇일까요?

비즈니스 연속성은 기업의 업무 활동에 위협을 주는 여러가지 시나리오에 대한 대응을 정의하고 계획하는 프로세스를 통해 어떠한 경우에도 중단없이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이는 여러분이 일하는 방식과 장소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통상 정전에 대한 계획부터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기업의 서비스가 중단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기업들의 다양한 노력들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재난 및 기타 재해로부터 빠르게 복구할 수 있는 능력은 현대 비즈니스에서 장기적인 생존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사항이므로 기업이 새로운 기술이나 프로세스를 구축할 때에는 비즈니스 연속성이 반드시 고려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비즈니스 연속성 확보를 위해서 어떠한 기술이 필요할까요?

기업 데이터 보호

최신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및 백업 솔루션은 원격 근무자와 유연 근무자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다양하고 최신 기술이 적용된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서비스를 통해 기업에서 사용 중인 모든 도구들에 설치할 수 있으므로 어디에서나 직원의 작업을 보호하거나 저장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접근성

탄력적이고 가용성이 높은 스토리지 솔루션을 구축한다면 각종 장애로 부터 보다 용이하게 비즈니스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을 사용할 경우 모든 직원이 간단한 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 근무하든 상관없이 업무 및 각종 비즈니스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 어떠한 위기 상황에서도 커뮤니케이션이 끊어지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입니다. 재난이나 위기 상황일수록 직원 및 조직간의 긴밀한 협의는 더욱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Unified Communications)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현대 기업들이 비즈니스 연속성 유지를 위한 계획의 수립에서 반드시 고려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iPECS 솔루션은 비즈니스 연속성 확보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의 중심에 있는iPECS Cloud와 iPECS ONE은 최신의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기반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iPECS Cloud와 iPECS ONE은 별도의 복잡한 설정 과정이나 비용의 지불없이 어느 위치에서나 인터넷을 통해 전화 시스템에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이상적인 비즈니스 연속성 및 재해 복구 솔루션을 구축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비즈니스 활동에 필요한 민첩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도구들의 통합

iPECS 클라우드와 iPECS ONE은 통합 커뮤니케이션(Unified Communications) 솔루션입니다. 즉, 직원이 사용하는 모든 비즈니스 협업 도구들을 하나의 간단한 서비스로 결합합니다. iPECS는 기본적인 음성 통화를 비롯하여 비디오 통화, 인스턴트 메시징, 파일 및 화면 공유와 같은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모든 도구를 하나의 서비스로 결합하면 각 개별 도구의 효용을 보다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인스턴트 메시징 채팅을 하다가 영상 통화를 시작할 수 있고, 클릭 한 번으로 화면과 지원 파일을 공유하고 협의하여 보다 빠른 의사결정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비즈니스 연속성에도 분명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iPECS 솔루션 구축은 곧 어떤 상황에서도 직원들이 협업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재해 복구 또는 비즈니스 연속성 유지를 위한 프로세스를 훨씬 단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기기에 대한 의존성 제거

iPECS Cloud와 특히 iPECS ONE은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대부분의 디바이스를 지원합니다. iPECS ONE은 최신 WebRTC 기술을 사용하여 웹 브라우저를 통해 로그인하여  iPECS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특정한 PC나 스마트폰이 iPECS에 연결될 수 있는지 여부를 크게 고민할 필요가 없어 직원들은 자신이 휴대하고 있는 디바이스 중 편리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격 및 유연 근무 방식을 지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채널들이 언제나 개방되어 있으므로 직원들은 위기 상황에서도 계속 커뮤니케이션하고 협업할 수 있습니다.

 

높은 안전성과 가용성

iPECS Cloud와 iPECS ONE은 높은 수준의 안정성과 가용성을 제공합니다. iPECS Cloud와 iPECS ONE은 신뢰성 높은 데이터 센터 분산되어 설치 및 운영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재난 이나 위기 상황에서도 끊김없는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iPECS Cloud 솔루션은 기존의 구축형 시스템보다 훨씬 뛰어난 복원력과 장애 방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iPECS Cloud는 업그레이드 및 업데이트를 통해 항상 최신의 상태로 유지 가능하므로 언제 어디에서나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한 끊김없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높은 수준의 고객응대를 할 수 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iPECS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눌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