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제품을 사고 파는 것을 중심으로 고객 관계가 형성되었다고 한다면, 현재의 빠른 비즈니스 환경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기업은 고객 및 공급 업체들과 일관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적응력을 높여야 합니다.

‘기민한 적응력’- 아마도 이것이 최근들어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서비스에 폭발적인 관심을 가지게 하는 이유일 것입니다. 클라우드 기술을 통해 기업은 더이상 물리적 구성 요소에 얽매이지 않고 최신의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작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클라우드 기술은 현대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재다능한 기능을 제공하며, 이로 인해 많은 기업들은 자체적인 클라우드 우선(Cloud First) 전략을 고민하기에 이르렀습니다.

특히, 클라우드 기술은 스타트업과 같은 신생 회사들의 성장 전략을 재정의하고 있습니다. 기업은 이제 설립 초기부터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대규모 투자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업이 클라우드 방식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다면 사업 초기의 규모에 알맞게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구축한 후 기업의 성장과 함께 확장해나갈 수 있기때문입니다.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은 기업의 성장에 따라 보다 쉽고도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통합커뮤니케이션(UC)과 같이 기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용이하게 추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비즈니스의 성장과 함께 기만하게 확장가능한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

 클라우드 기술이 보편화하기 전에는 많은 기업들은 운영 중단과 같은 리스크로 인해서 최신 기능의 업그레이드에 소극적이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클라우드 기술 덕분에 이러한 우려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사용하면 편리하게 운영중단의 리스크 없이도 사용자를 즉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모든 구성원은 서비스 중단없이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도구들은 특별한 작업이 없이도 항상 최신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 또 다른 이점으로 Analytics를 사용할 수 있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기업은 개별 사용자와 팀에 대한 다양하고 종합적인 통계 자료를 통해 기업의 활동을 보다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통계자료에는 통화 시간, 부재중 통화, 대기열에 소요된 시간 등 모든 유용한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생산성 개선을 위한 의미 있는 벤치마킹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초기 투자비용을 최소화

클라우드 방식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은 기존의 구축형(On Premise) 플랫폼과 비교하여 성장 중인 기업을 위해 보다 유연한 플랜을 제공합니다. 초기 투자를 최소화하고 매달 일정 비용의 형태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다면  신생 기업에게는 재정적 측면에서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방식의 플랫폼에는 많은 물리적 장비가 필요하지 않아 통상 설치 공간이 넉넉하지 않은 특히 소규모 조직에 적합합니다.

또한 클라우드 우선 전략은 소규모 기업도 최신의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규모가 큰 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줍니다. 여기에는 앞서 언급한 통합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및 Analytics 플랫폼과 같은 솔루션 뿐만 아니라 최신 전화기도 포함됩니다. 새롭게 출시된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iPECS 1000i 시리즈 전화기의 다양한 기능은 성장하는 모든 기업들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내에서 진행되는 기업의 모든 커뮤니케이션은 강력한 보안이 적용된 데이터센터에 안전하게 운영되고 저장되기 때문에 운영중단 없이 보다 안전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여기를 클릭하시어 여러분들의 클라우드 우선(Cloud First)전략을 지원해드릴 수 있는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솔루션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