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Covid-19로 인하여 이전보다 많은 기업에서 재택근무 등 원격근무 형태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구비하고 있지 않은 경우 원격근무 수행 중 여러 가지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구비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 새로운 기술을 받아들이기 어려운 구조이거나, 원격 협업 기능에 제한적이 있거나, 사무실 밖에서 회사의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에 접근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 이렇듯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에 따라 여러분의 원격근무의 업무 효율도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iPECS 솔루션과 함께 여러분의 원격근무 환경을 어떻게 보다 효율적으로 혁신할 수 있을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iPECS 솔루션은 BYOD(Bring Your Own Device) 구현하여 다양한 기기를 이용한 협업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iPECS 솔루션은 여러분들이 어디에서 근무하고 있던 사내 직원들과 지속적으로 연락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더 이상 재택근무를 위해서 업무용 전화를 집으로 가져갈 필요가 없습니다. 데스크톱 PC와 모든 주요 스마트폰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합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인 iPECS UCE와  UCS는  iPECS 솔루션의 모든 기능을 사용자의 손끝에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재택근무 시에도 데스크톱과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여 업무 효율은 저하시키지 않으면서도 자신만의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iPECS와 같은 Unified Communications 플랫폼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바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다면 언제 어디서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최근 IT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응답자의 59%가 BYOD 환경의 구현이 기업에 경쟁력을 제공한다는 데에 동의하였습니다. 재택근무 및 원격근무가 점점 더 보편화됨에 따라, 사용자들이 어떤 기기에서든 작업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채택하는 것은 성공 비즈니스를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iPECS 솔루션은 원격지 간의 협업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합니다.

iPECS는 화상 통화, 파일 공유, 화면 공유와 같은 다양한 고급 협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협업 툴을 통해 직원 간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여 언제 어디에서든 “가상 사무공간”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 구축되어 있지 않은 경우 재택근무 시에 조직이나 동료들로 부터 고립되어 사무실에서 일할 때와 같은 업무효율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iPECS 솔루션은 원격지 근무를 위한 다양한 협업 도구들을 제공하므로 직원은 자신의 업무 환경에 가장 적합한 도구를 선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원격지에서도 협업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빠른 의사결정을 위해 동료와 화면을 공유할 수 있으며 화상 회의를 주최하거나 간단히 인스턴트 메시징 채팅을 통해 몇 가지 질문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iPECS 솔루션을 이용하면 여러분의 손끝에서 가능합니다. iPECS 솔루션이야말로 비즈니스의 유연한 미래를 위한 완벽한 동반자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iPECS 솔루션은 여러분의 커뮤니케이션 허브입니다.

여러분은 iPECS 솔루션의 프레즌스 및 상태 표시 기능을 통해 동료 중 누가 온라인 상태인지, 누구와 협업 가능한 상태인지, 어디에서 작업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정보들은 한눈에 볼 수 있으므로 iPECS 솔루션을 이용하면 여러분은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 중에도 마치 사무실 주변을 둘러보며 누가 있는지 보는 것과 같은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프레즌스 및 상태 표시 등은 원격지 간 효과적인 업무 협업을 위해서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엉뚱한 사람에게 전화를 걸거나, 온라인에 접속하지 않는 사람에게 연락을 취하는 등 불필요한 작업으로 인해 직원과 고객의 귀중한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프레즌스 및 상태 표시 기능은 여러분이 사무실로 복귀한 후에도 계속 유용합니다. 간편히 온라인 상태로 변경한 후 동료의 이름을 클릭하면 바로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iPECS 솔루션과 함께하면 복잡한 운영도 원격지에서 가능합니다.

최근까지 고객으로부터의 전화나 컨택센터를 원격으로 관리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또한 많은 통화량과 컨택센터 상담사들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현장에서의 높은 수준의 관리와 이를 위한 시스템이 요구되었습니다. 하지만 Covid-19로 인하여 원격 근무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요즈음 기업은 변화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만 합니다.

이것이 바로 iPECS 솔루션이 엄청난 가치를 제공하는 지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PECS 솔루션에는 강력한 보고 및 분석 도구들 내장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CRM과 같은 다양한 타사 소프트웨어와도 통합 가능하므로 워크플로우를 혁신하고 책임성, 효율성 및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분석 및 리포트 도구를 통해 관리자는 팀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지켜볼 수 있으며, 최신 기술이 접목된 리포팅 및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 품질 관리를 쉽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iPECS 솔루션은 수요에 따라 유연하고 기민한 확장이 가능합니다.

원격근무의 확대에 따라 기업 내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에도 변화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제대로 된 기술력을 갖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구비하고 있지 않다면 서비스 수요에 대한 즉각적인 해결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iPECS 솔루션과 함께 한다면 이와 같은 수요변화에 쉽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iPECS  솔루션은 소프트웨어 중심의 스마트한 라이센스 방식을 채용하고 있어 단 몇 분 만에 새로운 사용자를 쉽게 추가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비저닝 시스템을 통해 클릭 몇 번만으로도 새로운 사용자에게 필요한 기능을 배포할 수 있습니다.

수요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기민하게 확장하는 것은 늘 간단치 않습니다. 하지만  iPECS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다면 여러분께서는 지금 당장 얼마나 많은 사용자를 등록해야  하는지만 결정하면 됩니다. 간단한 클릭 몇 번만으로 사용자를 추가하거나 줄일 수 있으므로 현재의 수요에만 집중하면 되는 것입니다.

 

첨단 기술과 지능형 구조를 갖춘 iPECS 솔루션은 현대 디지털 비즈니스의 완벽한 동반자 입니다. 유연하고 기민하게 확장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나 접근 가능한 iPECS 솔루션을 여러분의 직원에게 보급하는 것은 어쩌면 가장 현명한 비즈니스 결정의 하나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