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우리의 생활, 업무, 커뮤니케이션 등 모든 면에서 급속한 변화를 가져오고 있으며, 이에 맞는 새로운 사고와 업무 방식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변화를 파악하여 빠르게 반영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하는 마케터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과거의 사고를 버리고 새로운 디지털 세상을 받아들이려는 적극적인 사고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The greatest danger in times of turbulence is not the turbulence: it is to act with yesterday’s logic”

(격동의 시대에 가장 위험한 것은 변화가 아니라, 과거의 논리대로 행동하는 것이다)

– 피터 드러커 (Peter Drucker)

 

피터 드러커가 강조한 바와 같이, 기업들이 디지털 마케팅에 실패하는 원인은 과거의 마케팅 방법이나 형식에 얽매어,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여 함께 변화하고 발전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시대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 기업은, 조직을 변화시킬 실용적인 틀을 마련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적극적인 전략이 필요합니다.

고객과 시장의 최접점에 있는 마케터는 과거의 Industrial-era식 사고에서 비롯된 선입견을 마케팅 활동에 적용하기를 고집해서는 안되며, 디지털 비즈니스에 맞는 사고를 재정립해야 합니다. 또한 이를 지속하고 강화하기 위한 노력이 뒤따라야 합니다. 산업간의 경계가 흐려지고, 진입 장벽이 낮아진 디지털 세계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불확실성의 시대에 대한 두려움 보다는, 불확실성 속의 리스크를 줄이는 노력이 필요하며 이를 통한 또다른, 새로운 기회를 모색해야 합니다.

디지털 시대의 주목해야 할 마케팅 트랜드로, “Digital Experience” 와 “Experience Marketing” 등 두 가지를 키워드를 들 수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는 digital era를 고객들은 직접 경험하고 느끼고 싶어합니다. QR 코드, 간편 결제, 안면 인식 등, 여러가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일상에서 좀 더 편리한 삶을 가능하게 하고, 이를 통한 데이터 축적 및 분석이 중요합니다. 또한, 온라인상에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또한 이를 통해 구매경험을 공유하는 것이 최근 마케팅의 중요한 화두입니다. 기업마다 온라인 마케팅이 성공을 위한 통로가 되고, 고객들과 정보 및 경험 공유를 위한 SNS 마케팅이 계속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이러한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여 올해 초 새롭게 런칭한 회사 및 제품 홈페이지 기반으로, “Digitizing Marketing”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의 비지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선도하는 iPECS 솔루션의 모든 디지털 컨텐츠들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업데이트 되는 정보들은 새로운 포맷의 뉴스레터를 통해 정기적으로 고객들께 전달되고 있습니다. 신규 홈페이지를 디지털 마케팅의 core platform으로 활용, 보다 향상된 디지털 경험을 고객들께 전달하고자 합니다.

또한, 링크드인과 유투브 채널를 통한 고객과의 digital engagement에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과 파트너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형태의 양질의 디지털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 제공할 예정입니다.

디지털 비지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은 일회성이 아닙니다. 시장의 변화에 지속적으로 대응하며 변화의 속도를 가속화해야 합니다. 저희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도 급속하게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하는 새로운 마케팅으로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래의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해 iPECS 솔루션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www.ericssonlg-enterprise.co.kr / www.ericssonlg-enterprise.co.kr

www.ipecs.com / www.ipecs.co.kr

https://www.linkedin.com/company/ericssonlg-enterprise

https://www.youtube.com/user/ericssonlgenterpri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