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 클라우드는 그야말로 여러 분야에서 대세입니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덕분에 의료 상담이나 택시 예약에서 부터 좋아하는 음식의 주문까지 이제 대부분의 것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미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에 익숙해지기 시작한 여러분의 고객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도 동일한 수준의 편의성과 이동성을 요구하고 있다는 사실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성공은 고객들이 현재 운영하고 있는 환경에서 잘 작동하면서도 미래의 사업변동에 대응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느냐에 따라 결정될 것입니다.

 

진정으로 ‘고객 중심적’이 되려면 때로는 흐름을 거스르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온라인 기사 또는 업계 간행물에는 많은 사람들이 클라우드로 향하는 열차에 뛰어들고 있다는 내용이 넘쳐나고, 한발 더 나아가 상당수의 전문가들은 구축형 PBX 비즈니스는 이제 수명이 길지않으므로 구축형 기술에 투자하는 것은 더 이상 적절치않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구축형 기술에 대한 수요는 줄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파트너라면 현재의 시장환경을 넘어 독보적인 위치에서 사업을 영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마켓 리서치 업체인 IHS Markit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관련 보고서에서 2016년 에서 2017년 사이에 구축형 PBX 라이센스는 약 8% 감소한 57억 달러라고 언급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하락’이라는 단어에만 집중하여 여전히 수십억 달러의 가치를 지니고 있는 비즈니스라는 사실을 잊고 있습니다만,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고객에게 부담이 가지 않는 속도로 구축형에서 클라우드로 전환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다면 현재의 추세는 분명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와 함께 하면 다음과 같은 이유로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

 

a) 지금은 구축형 솔루션을 고객에게 판매하고, 고객이 준비가 되었을 때 전화기 등 현재의 하드웨어를 최대한 활용하는 경제적인 방법으로 iPECS 클라우드로 이동하거나,
b) 바로 iPECS 클라우드를 제안하여 5년 이상 장기간 동안 고객과 함께할 수 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새로운 수요에 맞추어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면서도 여전히 시장요구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구축형 제품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누구보다도 잘 대응할 수 있습니다. 2020년 글로벌 시장에서부터 출시되기 시작한 완전히 새로워진 구축형 PBX 플랫폼인 iPECS eMG100은 이를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추가적으로 올해에도 좋은 소식이 많이 있을 것이지만, 중장기적으로 파트너사들이 더 높은 곳에 도달하도록 지원하는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시장에는 우수한 솔루션을 보유한 많은 경쟁 업체가 있음에도 고객은 클라우드 또는 구축형 솔루션 중 하나를 선택할 것을 강요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경쟁 업체는 한 가지의 주력 솔루션만을 제공하는 것을 추진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실제 요구를 100%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와 함께하면 고객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유연하게 제안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기술만이 아닌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고객과 협업하고 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파트너라면 구축형이 고객에게 적합한 경우 iPECS UCM/UCP/eMG를 판매하고, 고객의 사업환경에 클라우드가 적합한 경우에는 iPECS Cloud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요소는 어떠한 하나를 선택하더라도 고객이 미래에 대비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는 것입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앞선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기능이 장착된 완벽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미래를 위한 로드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파트너들은 시장트랜드를 앞서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쟁사들과 차별화된 위치를 구축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링크를 통하여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강력한 제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