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지난 12월 3일 경기도 분당 TTA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5년 TTA 시험인증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시상은 통신과 방송, 네트워크, ICT 융합 분야 총 8개 제품에 대하여 대상, 특별상, 최우수상, 우수상이 수여되었습니다. 수상 제품은 통합 보안, 무선 충선, 중계기, 인터넷 전화 등 다양한 ICT 제품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심사 기준은 TTA 시험인증 활용도, 제품 시장성, 독창성, TTA 수수료 수입 등에 대한 기여도 등이 종합적으로 판단되었습니다.

‘TTA 시험인증 대상 시상식’은 국내 ICT 제품 품질 제고와 우수 제품의 지속적 발굴 및 장려를 위한 제도입니다. 전자신문과 TTA 공동 주관으로 TTA 시험인증 이용을 장려하고 제품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게 목적입니다. 수상작은 전시회를 통한 홍보와 수출 지원 등 지속적 후원이 이뤄집니다.

우수상을 수상한 인터넷 전화 서버 ‘iPECS UCP’에는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 IP, 통합 커뮤니케이션(UC) 기술이 집약되어 있습니다. 기존 음성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콜서버이기도 하며 UC 서버 역할을 동시에 수행합니다.

기본 내장 서비스와 확장 옵션의 다양한 서비스로 사용자 환경에 맞는 최적화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사내외 접속성과 가용성을 향상시켜 스마트 오피스를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라이센스를 통한 용량 확장 옵션으로 비용 효율성 또한 높은 제품입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 김인호 연구소장은 “iPECS UCP UC 플랫폼을 기반으로 국내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통합 UC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겠다”며 “전국 기술 지원망을 확대해 국내 UC 솔루션 시장 확대를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