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책무

윤리경영이란 모든 기업활동의 판단 기준을 윤리 규범에 두고, 임직원과 이해관계자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하는 경영원칙을 말하며, 기업이나 개인의 이익 추구 활동과 기업윤리 간의 갈등이 발생할 경우 기업윤리를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원칙을 의미합니다. 아울러 주주, 고객, 임직원 및 협력회사, 경쟁업체, 그리고 국가와 사회를 포함한 기업의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를 바탕으로 기업의 미래를 준비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케 하는 실천적인 전략입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기업 활동을 하는 데 있어 정직과 윤리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정직을 가장 중요한 핵심가치로 여기며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 협력업체, 직원, 주주 그리고 다른 이해관계자에게 이를 기반으로 행동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모두 윤리경영을 기업의 최고 경영이념으로 확립하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정직윤리
신뢰창출
지속적 성장
글로벌 초인류 기업

기업행동 강령(Code of Business Ethics)은 기업윤리 준수를 위한 임직원의 행동지침으로 지켜야 할 행동 원칙과 가치 판단 기준을 제공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윤리경영의 기본방향을 제시하여 이를 기반으로 고객 및 회사의 가치 창출에 기여함으로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는데 그 의의가 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기업행동 강령은 Ericsson의 기업행동 강령을 근간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기업행동 강령을 통해 임직원 및 고객, 협력업체, 주주 그리고 기타 이해관계자에 대한 책임과 기업 활동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화 제도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LG그룹의 윤리 규범을 준용하고 있습니다.

  • 투명한 기업환경 조성
  • 정직하고 공정한 시장 거래
  • 행동 강령에 따른 기업 활동 영위
  • 이사회 구성원 및 경영진, 임직원 모두 행동 강령 준수에 대한 책임(관련 법규, 규정 및 지시사항 준수)
기업행동 강령 다운로드 icon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공정한 경쟁을 위해 노력합니다. 공정한 경쟁은 사업 발전과 혁신의 원동력입니다. 모든 직원은 공개 시장에서 각 나라의 법규를 항상 준수하며 역동적이고 건설적으로 경쟁합니다. 모든 임직원은 거래에서 발생하는 규정 및 절차, 법규를 준수하여야 하며 공정한 거래를 위해 관련 법규와 규정을 숙지해야 합니다.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회사의 이익에 기여하고 공동번영을 추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 기본원칙

  • 모든 거래를 공정하고 정당하게 수행하는 것은 회사와 당사자 간의 협력관계를 강화하여 궁극적으로 상생과 상호 이익 추구에 기여하는 데 있습니다.
  • 모든 거래는 평등한 기회가 보장된 가운데 자유경쟁의 원칙에 따라 이루어지며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를 통해 상호 신뢰와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장기적인 관점에서 공동번영을 추구합니다.
  • 깨끗한 거래 풍토를 조성하고 공정한 거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거래 업체와 상호 협력하고 유대관계의 강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합니다.
핫라인 운영

핫라인 운영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윤리문화 및 정도경영의 중요성 인식과 정착을 위해 핫라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숙지하도록 함으로써 실질적이고 건설적인 “문제 해결의 場” 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들의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해 지속해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정도경영 교육

정도경영 교육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기업행동 강령(Code of Business Ethics) 교육을 실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임직원의 기업 윤리의식 함양과 책임 의식을 가지고 관련 법규, 규정 및 지시사항을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직무를 수행하면서 고객에게는 정직하고 협력업체에 대해서는 공정한 거래를 통한 상호 발전을 추구하며, 경쟁사와는 정정당당하게 경쟁하여 주주와 사회에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하여 임직원 모두 지속해서 정도경영 실천을 위한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