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이 시장에 소개된 이후 노출되었던 문제점들이 하나 둘씩 보완되고 기업 활동에 필요한 기능들이 지속적으로 추가되면서 이제는 보편적인 방식의 하나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특히, Covid-19이후에는 기업들이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직원들의 생산성을 지원해야 하는 상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들은 직원들의 지속적인 생산성을 보장하기 위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선택할 때에 ‘언제 어디서나 직원들과 소통하며 협업을 촉진할 수 있는 환경’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iPECS Cloud 는 기업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기능이 풍부하고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통해 기업은 직원이 고객과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는 직관적인 도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iPECS Cloud 가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지원하는 여러가지 기능 중 가장 핵심적인  5가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시스템 통합

기업이 보유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은 기존의 여러 IT 장비, 애플리케이션과의 밀결합되어야 합니다. 오늘날, 기업 커뮤니케이션은 통신 시스템 외부로 까지 확장이 필요한데, iPECS Cloud 는 개방적인 제품구조를 채택하여 다양한 방식으로의 확장이 용이합니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간단한 예는 이메일 및 CRM 시스템과의 통합니다. iPECS Cloud는 이러한 도구들과의 연결을 통해 조직 전체의 IT 인프라를 통합하며 직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기업내 자원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직원이 고객의 전화를 받았을 때 클라우드 시스템은 CRM에서 직접 불러온 세부 정보를 빠르게 표시합니다. 이를 통해 직원은 고객과 고객의 니즈를 즉시 파악할 수 있어, 처리 시간을 단축하고 보다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메일 시스템과의 통합을 통해 직원은 이메일에서 직접 통화를 할 수도 있으며, Microsoft ‘팀즈’와의 통합을 통해 고객과 동료들을 그룹 미팅에 초대하는 것과 같은 팀즈의 다양한 기능들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옵션

어떤 상황에서도 적응할 수 있는 도구를 갖춘다면 기업은 임무를 완료하는 속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iPECS Cloud 는 기업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아주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iPECS Cloud는 PC, 스파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장치에서 음성, 비디오 및 채팅 솔루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특히 원격지에서도 모바일을 통해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것과 같이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어 작업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빠른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할 때에는 인스턴트 메세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비디오 및 오디오 회의를 통해 기업은 문제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빠르고 편리하게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3. 협업 관련 기능

iPECS Cloud의 협업 기능들은 기존에 사용하던 단순 회의통화 기능을 넘어 팀 협업의 중요 도구로 제공됩니다. 업무를 하다보면 동료들이 현재 바로 연락하여 협의가 가능한 상태인지를 알 수 없어 연락이 지연되고 생산성이 저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iPECS Cloud에서 제공하는 프레즌스 기능을 이용하면 동료가 회의중인지, 부재중인지 등의 상태를 명확히 알 수 있어 어느 동료가 지금 바로 대화할 수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iPECS Cloud 협업 기능은 회의 중에 그 효용성이 배가됩니다. 상세한 과정이나 개념을 설명해야 하는 요구사항이 있다면 음성에만 의존하는 것은 비효율적일 수 있는데, 이럴 때에 발표자의 화면 및 파일 공유 기능을 사용하거나 화이트보드 기능을 활용하면 쉽고 직관적으로 회의를 진행할 수 있어 보다 빠르게 성과를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4. 원격 근무 지원

재택 근무나 원격 근무 방식이 점점 보편화되면서 기업은 원격 근무자를 효과적으로 지원하여 장소에 상관없이 생산성을 유지 또는 향상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iPECS Cloud는 원격 근무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선 PC,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작동하여 주변 환경에 따라 가장 용이한 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관리자는 iPECS Cloud의 통화 분석 및 통계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통신을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유의미한 통화량의 변동이 포착되는 경우 기업은 필요에 따라  적절한 추가 자원을 투입할 수 있을 것이며, 통계 및 분석 자료는는 직원의 역량개발을 위한 보조 자료로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WebRTC기술이 접목된 솔루션, iPECS ONE을 통해 직원과 고객과의 상호 작용을 더 빨리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iPECS ONE 솔루션을 이용해 사용자는 이메일 또는 인스턴트 메시지로 링크를 보내 통화나 미팅에 초대할 수 있으며, 고객은 웹 브라우저를 통해 미팅에 즉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다운로드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모든 사람이 편리하게 통신하고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5. 보안 기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이 생산성에 기여하려면 시스템이 안정적이고 견고해야 합니다. iPECS Cloud는 위에서 설명드린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여러가지 기능들 외에도 다운 타임이나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한 보완과 관련된 포괄적인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용자 간에 통화를 라우팅해야 하는 경우, 사외에서 원격으로 업무를 진행하는 경우 등 어떤 장소에서 어떠한 기기를 사용하여 액세스하든 기업의 커뮤니케이션은 안전하게 작동해야 합니다. iPECS Cloud는 다양한 보안관련 기능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플랫폼 내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은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IPKTS 프로토콜로 보호되어 기업은 보안에 대한 걱정을 한층 덜 수 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모든 클라우드 솔루션은 시장 친화적이며 기업 생산성을 촉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여기에서 당사의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