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 ICT 전시회 ‘월드 IT 쇼 2017’에 UC 협력사인 유프리즘이 참여했습니다. ‘월드 IT 쇼 2017’은 국내의 ICT 기술을 해외에 알리고 ICT 트렌드 선도 및 산업 비즈니스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존 IT 분야 전시회를 통합해 10번째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 ICT 전시회입니다.
이번 월드 IT 쇼는 ‘모든 것을 변화시키는 ICT’ 라는 Transform Everything’을 주제로 모바일 : <스마트폰, 태블릿PC, VR과 AR, 디지털 방송 장비 등>, <사물인터넷(IoT), 드론, 스마트카 등 IT 융합 기술 : 자율주행 자동차, 조선, 전력, 교통, 로봇, 의료 융합 기술 등>,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분야 IT 서비스와 장비>, <소프트웨어와 디지털 콘텐츠, 3D, 인공지능(AI) 기술>, 산업용 전자제품 이상 5개 분야로 나뉘어 전시되었으며, 국내외 총 450여 업체가 참여했습니다.
유프리즘은 기존 화상회의 솔루션 ‘큐릭스 (CURIX) MCU시스템’과 상용 서비스를 준비중인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솔루션 ‘큐릭스 클라우드’를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재난관제 솔루션인 씨몬(seeMon)을 홍보하였습니다. 이 중 큐릭스는 멀티미디어 협업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모든 기능들을 제공하는 올인원 화상회의 솔루션으로써 고화질(HD) 영상회의, 문서회의, 판서/웹/이미지/동영상/프로그램 등의 공유, 듀얼 스트리밍 등의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유프리즘은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와 협력 개발한 iPECS 컨셉의 협업 솔루션 ‘iPECS Meetings’ 를 함께 홍보하였습니다. iPECS Meetings는 WebRTC 기반의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협업 솔루션으로 iPECS 제품들과의 연동성을 강화한 제품입니다. iPECS의 기존협업 애플리케이션인 ‘iPECS UCE’, 그리고 신규 IP 영상 통화 전화기 ‘LIP-9071’과 함께 연동이 가능하며, 회의 초대 메일만 있으면 모바일에서도 쉽게 회의 참여가 가능합니다. iPECS Meetings는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 해외 iPECS 클라우드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제안될 예정이며, 내년도부터 사이트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금번 행사에서 유프리즘의 지원으로 iPECS 협업 솔루션에 대한 국내 시장 내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고, UC 부문 사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보다 공고히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고품질 협업 솔루션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다수 협력사들과의 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그리고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