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17~27일까지, iPECS 제품 기술 교육이 진행 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에서는 전체적으로 오프라인에 실습을 동반하여, 이를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기술 지원 업무를 담당하는 모든 교육생들에게 더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각 과정들에 대해 살펴보면, iPECS UCM의 Operation/Fundamental/Advanced 3개 과정과 IPCR, SSM, Ethernet Switch, SMB 까지 총 7개 과정입니다.
먼저, iPECS UCM의 Operation과정은 WMS 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실습하였으며, 간편 등록을 이용한 단말기 등록 실습과 단말기 사용 중 장애 발생 시 체크해야 할 사항들을 전반적으로 다루었고, Fundamental에서는 시스템 설치 및 SIP 단말기 등록 실습, UCM 고급 과정인 Advanced에서는 숙련된 엔지니어들 대상 올해 처음으로 Active-Active 방식의 UCM 설치 실습이 진행되었는데, 이를 위해 조당 5대의 UCM을 준비하여 CAM, CCM 및 LCM 설치, SIP 중계선 연동을 실습하였습니다.
또한, SIP 인증서 만료 시 인증서 갱신 및 적용 실습과 장애 발생 시 적절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Troubleshooting 세션이 준비되었고, TAC의 고객 지원 경험에 기반한 고객 문의사항 및 기술 지원 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존 CentOS가 단종됨에 따라 신규 OS인 Rocky Linux 설치와 설정 관련 주의사항을 확인하면서 향후 현장 대응에 대한 기술 지원 수준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IPCR에서는 설치 실습을 포함하여 신규 OS인 Rocky Linux에 대한 내용과 보안 취약점이 개선된 업그레이드 항목들을 중심으로 진행되었고, SSM은 실제 장비를 활용하여 기능 소개와 접속 설정, Ethernet Switch는 ES Series 스위치에 대한 기능 소개 및 실제 환경과 유사한 구축과 단말 개통을 위한 스위치 설정 실습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SMB과정은 최근 배포된 Unified 6.2 기준 업데이트 내용과 연구소에서 추가로 준비한 SIP 관련 Intensive 세션을 통해 SIP를 이용한 내선 및 중계선 연동에 대한 심도 깊은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문제 해결을 위한 Troubleshooting 세션도 진행되어 고객 대응에 더 많은 지식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iPECS 제품 기술 교육은 다양한 수준의 엔지니어들에게 실습을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기술 지원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참석자분들의 피드백을 통해 보다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