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11월 3일 서울 영등포구 공군회관에서 개최된 첨단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통신기술) 신기술의 공군 적용 방안 도출 및 민·군 간의 ICT 기술 교류를 통해 협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15년도 공군 정보통신 발전 국제세미나 ICT 전시회’ 에 참여했습니다.
‘창조국방을 위한 ICT 혁신’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총 6가지 주제로 발표가 진행됐으며, 정경두 공군참모총장은 개회사를 통해 “전장 영역은 하늘과 땅, 바다에서 우주 및 사이버 공간까지 확대되고 있다”며 “세미나가 민·군 ICT 분야 동반 성장을 모색하는 성과의 장이자 건설적인 토론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신규 IP 전화기인 LIP-9000시리즈를 소개했으며, 업그레이드 된 UI의 XML 솔루션을 시연했습니다. 특히, LIP-9000 시리즈 중 프리미엄급 모델인 LIP-9071은 HDMI 포트를 통한 확장 모니터에서의 영상 통화 시연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금년도 출시된 신규 통합 솔루션인 iPECS ACMD / ACS (일제전화 / 비상동보) 가 소개되었습니다. 신속한 정보 전달 및 비상 상황 대처를 위한 iPECS ACMD / ACS는 IP 기반 솔루션으로 직관적인 UI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이용 가능합니다. 웹 브라우저를 통해 간편하게 일제전화 및 비상동보 발령을 시연함과 동시에, 발령 상태 모니터링 및 사후 리포팅 기능을 소개했습니다. iPECS ACMD / ACS는 신규 IP 전화기와 동시에 관람객들의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대부분 간편한 실행 클라이언트와 모니터링, 그리고 리포팅 기능에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iPECS 솔루션의 중심인 iPECS UCE를 통한 UC 솔루션을 전시하여 많은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데스크탑 클라이언트와 LIP-9000시리즈의 통합을 통한 듀얼링 및 협업 기능을 시연하며 iPECS 만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소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