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에는 팀원 및 고객들과 소통하는 방식부터 그 동안 우리들이 의존해왔던 여러가지 기술에 이르기까지 기업의 운영과 일하는 방식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보다 유연한 업무환경에 대한 요구가 많아졌으며, 그 결과로 클라우드 기술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 때 보다 높아졌습니다.

올해들어 기업 커뮤니케이션 시장에서도 확실히 클라우드 시장이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음이 관찰되고 있으며, 특히 많은 소규모 사업장에서는 Covid-19대유행 이전에 예측했던 것 보다 더 빠르게 클라우드 기술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예상보다도 더 빠르게 가속화하고 있는  클라우드 시장의  확장은 기업에게도 수 많은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어떻게 클라우드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 Covid-19의 결과로 야기된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에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이 크게 각광받았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 성공은 언제 어디에서나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의 제공으로 부터 시작됩니다. 대개 기업은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부터 두 가지를 기대합니다. 그것은 고객들에 대한 빠르고 정확한 응대와 직원들 간의 원활한 협업입니다. 이에 더하여 2020년의 특수한 상황은 이 두 가지 작업을 원격 작업 환경에서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플랫폼은 이러한 기업들의 요구들을  훌륭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언제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은 직원들이 재택 근무나 원격 근무 환경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과 다른 협업툴과의 통합으로 기업은 어떠한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최상의 성과를 도출해낼 수 있습니다. 직원들은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기기를 통해 클라우드 플랫폼에 접속하여 그들의 업무를 차질없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음성 품질 또한 이제는 최신의 구축형 PBX과 동등한 수준으로 지원되므로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생산성과 협업 수준의 향상

올해 클라우드 방식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가 이렇게  많은 관심을 끌게된 것은 유연한 업무 환경에 대응 가능하도록 설계된 부분 외에도 다양하고 풍부해진 여러 기능들과 협업 애플리케이션들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iPECS의 UC(Unified Communications) 솔루션은 단일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채널로 고객 및 직원들 간 신속한 연결을 도와줍니다. 음성, 비디오 및 메시징 까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하나의 플랫폼에 제공하기 때문에 쉽고 편안하게 연결하고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습니다. 영업팀이나 기술지원팀 등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직원들은 UC를 이용하여 정보를 검색하고, 이전 보다 더 상세한 내용을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UC로 인하여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가 보다 관심을 받게된 측면이 있습니다만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에는 UC이외에도 사용성과 생산성에 도움을 주는 여러가지 기능과 도구들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자동 응답 기능 및 비주얼 음성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여 관리 직원은 고객에게 보다 쉽게 연락할 수 있으며, 어떠한 통화도 놓치지 않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원들이 집에서 일할 때에도, 녹취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팀과 함께 통화 기록을 검토할 수 있어 고객 서비스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도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가 함께 합니다.

올해들어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높은 관심은 기업 커뮤니케이션 시장 변화를 가속화 시키고 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수년간 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iPECS Cloud를 개발하여 세계 여러나라의 고개분들께 제공해왔으며, 급변하는 시장의 흐름에 맞추어 언제 어디에서나 보다 더 효율적으로 일하고 직원간 협업을 강화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3rd party CRM 과 같은 외부 솔루션과의 원활한 연동을 통해 사용성과 생산성이 배가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내년에도 iPECS Cloud의 포트폴리오를 보다 확장하여 고객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계획입니다.

여기를 누르셔서 iPECS Cloud가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