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지난 2019년 3월 18일 부터 21일까지 4일 동안 미국 올랜드에서 진행된 ‘Enterprise Connect 2019’을 참관했습니다. 올해로 29회 째인 ‘Enterprise Connect’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관련 이벤트로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UC, 모빌리티, 클라우드, 컨택센터, IP 텔레포니 등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특화된 B2B 전시회로, 올해에도 많은 업체와 참관인들로 성황리에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Enterprise Connect에서는 UC를 중심으로 한 팀협업, 컨택센터, 영상회의,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다양한 솔루션을 주제로 여러 기업들의 제품 솔루션이 전시되었으며, 향후 시장의 방향성에 대한 많은 논의가 진행되었습니다.

2019년 Enterprise Connect에서 나타난 주요 시장 트랜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팀 협업(Team collaboration) 솔루션의 지속적인 진화: 팀 메신저에서 음성, 비디오 및 workflow 지원
  • 컨택센터 고객경험 (Customer Experience)향상을 위한 서비스 다양화 및 지능형 솔루션 개발
  • 인공지능적 요소 및 WebRTC 도입 증가
  • 비디오 적용 분야의 확대 및 하드웨어 최소화된 솔루션 제시
  • APls 적용분야의 지속적인 확대를 통한 에코시스템 구축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에서는 UC를 비롯한 팀협업을 위한 솔루션의 고도화, 클라우드 기반의 컨택센터 및 보다 용이한 solution 확장을 위한 RESTful API 적용 등 최신 기술트랜드를 제품에 접목하여 대한민국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시장을 선도하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이메일 ipecs.partner@ericsson.com